호주에서 유학하는 가장 큰 이유

대학에 진학하고 해외 유학을 생각하고 계시다고요? 단순히 코스를 선택하는 것을 훨씬 넘어서서 다음 진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주 많습니다. 이미 상당수의 유학생이 존재하는 호주는 영국, 미국과 함께 오랫동안 인기 있는 해외 유학지였고, 상대적으로 간편한 비자 절차로 인해 더욱 선호 받는 곳이 되었습니다.

코스 등록 확인과 재정 능력 증명, 필요한 수준의 공인된 영어 능력만 있으면 비자가 발급될 수 있어 유학생이 되기 쉽고, 이 편이성이 많은 신청자에게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학생은 호주가 제공하는 이점, 몇 가지만 예로 들자면, 호주인의 친절하고 느긋한 성격, 높은 생활 수준, 훌륭한 교육 성과 등에 매력을 느낍니다.

하지만 이들 이유 외에도 호주가 3차 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선택하는 3대 유학 대상국에 드는 이유는 더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그 이유입니다.

1. 호주 라이프스타일

호주는 주로 유명한 해변 라이프스타일과 한결같이 화창한 기후로 언제나 유학생에게 매력 있는 장소가 되어왔습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야생생물, 아주 많은 여행 기회 등을 더하면 모두 이해가 됩니다. 호주의 각 도시는 높은 거주성 요소를 자랑하고 있어 귀하는 뛰어난 대중교통망과 사회적 안정, 다양한 문화 경관은 물론 강력한 교육과 보건케어, 안정적인 기반 시설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열대 우림에서 암초, 또 도시에서 시골까지, 호주는 모든 것을 조금씩 골고루 갖추고 있고, 그 안에는 호주의 모든 것을 반기는 전염성 있는 열정을 지닌 활기찬 사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주는 지속적으로 탁월한 삶의 질을 제공하며, 날씨도 그에 걸맞게 탁월합니다. 호주는 적응하고 학창 시절을 만끽하기에 완벽한 환경입니다.

2. 세계적 인정

호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제도를 제공하며 호주 학위를 갖고 본국으로 귀국하는 것은 더욱 성공적인 커리어를 달성하기에 대단히 좋은 길입니다. 하지만 순위가 대학을 선택할 때 고려할 중요한 척도이기는 하지만, 순위만 따로 떼어놓고 보아 최종 결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일부 대학은 세계 순위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도 있지만, 귀하가 원하는 특정 코스의 경우에는 그들 대학이 항상 최상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호주 8대 명문대학(Group of Eight)은 모두 세계 대학 순위에서 상위 150위 안에 들어있고, 멜번대학은 법대에서 상위 10위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다른 나라에는 영국의 러셀 그룹(Russell Group)이나 미국의 아이비리그(Ivy League)처럼 명성 하나만으로 대단한 영향력을 지닌 엘리트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귀하가 선택한 코스를 가장 잘 제공하는 학교를 확인하고 나서 라이프스타일이나 가격 적정성과 같이 학생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다른 요소를 고려해 균형 잡힌 결정을 하십시오.

3. 코스 구조

호주에는 아주 다양한 기관과 교육 코스가 있어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학교와 과정을 찾는 데 거의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첫 번째 선택이 성공적이지 않으면 비교적 쉽게 학교를 옮길 수 있습니다. 혁신과 진전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호주는 연구와 교수, 트레이닝을 위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데 지속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

코스는 시작부터 귀하의 학과 선택을 뒷받침하기 위해 짜여집니다. 호주 이외 지역에서는 다양한 학과로 시작하는 코스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단수 전공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학과에 걸쳐 과목을 듣다가 최종적으로 선택을 좁혀 학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귀하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결정했고, 그 분야에서 시작하기를 정말로 원한다면 호주가 분명한 선택입니다.

4. 측정

대학을 확정하기 전 그 대학이 성적을 측정하는 방식을 이해할 가치가 있는데, 특정 평가시스템이 귀하의 학습 방법에 더 적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호주 교육기관은 학기 전체에 걸친 개별 평가 결과와 정기적인 시험 기간을 결합해 성취도를 측정하는 광범위한 접근을 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강사와 소그룹 튜토리얼의 지원을 받으며 스스로 알아서 자신의 학업량을 관리해나가는 것이 학생에게 기대됩니다.

이 제도는 지원받는 환경에서 비판적 사고를 개발하도록 해주며, 배우는 과정에서 이해 정도를 평가할 기회를 함께 제공합니다. 미국 기관에서는 대부분의 코스 과제가 최종 성적에 기여하고 전통적인 시험도 결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영국 시스템은 이와는 또 차이가 있는데, 성적이 수업 활동이 아니라 기말시험이나 에세이에 의해 더 좌우됩니다. 

5. 학비

유학생이 참작해야 할 여러 가지 재정적 고려 사항이 분명히 있는데, 예를 들어 타국 생활을 할 때 발생하는 생활비 또, 더 높은 학비 같은 것이 있습니다. 도시 생활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예산 내에서 생활할 수 있고 신중하게 결정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귀하가 어디에서 공부하기로 하든 모두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전반적으로 호주에서 공부하는 것이 영국이나 미국에 있는 비슷한 수준의 교육기관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호주에서는 장학금을 받아 비용을 상쇄할 추가 가능성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유학생인 귀하가 내야 할 수 있는 학비를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6. 근로 가능

근로를 통해 소득을 보충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유학생 비자는 학기 중 주당 20시간 근로를 허용하며 방학 때는 허용 근로 시간이 최고 40시간까지 늘어납니다. 이것은 생활비 부담을 줄이거나 주변 지역에 아주 깊이 관여하거나 전공과목과 관련된 실무 경험(work experience)을 쌓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호주의 최저임금은 시급 18.93달러인데, 미국에서 최저임금이 호주화로 시급 10.38달러, 영국의 경우 시급 10.95달러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러니 대학 교육을 위해 호주를 선택하는 것은 사실 너무나 쉬운 결정입니다.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셨습니까?